씨티카드 최소결제 서비스란?

씨티카드의 최소 결제 서비스는 다른 카드사의 일부결제금액 이월약정 서비스 및 일명 리볼빙 서비스와 동일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시티카드 최소결제(리볼링) 카드는 결제일에 총 청구금액을 결제하지 않고, 결제한 금액의 일부(일정 비율)를 이월시켜, 매월 결제 되는 금액을 어느정도 일정하게 유지하고, 결제 금액 부담을 덜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이월되는 금액에 대해서는 적지 않은 수수료(연간 6.9%~23.5% 수수료)가 부과되고, 리볼빙 서비스는 일정 금액이 아닌 일정 비율로 이월되기 때문에 리볼빙 서비스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상시 일부 금액이 이월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결제가 가능한 수준의 금액을 매월 사용하는 경우, 씨티카드 최소결제 서비스는 추천하지 않으며, 자신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씨티카드 최소결제 서비스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이를 변경 또는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씨티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 합니다.

 

씨티모바일에 아이디가 없는 경우, PIN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PIN 비밀번호 또한 사전에 등록을 해야하기 때문에 최소한 씨티 모바일 앱에 접속 가능한 상태여야만 최소결제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좌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에서 ‘신용카드’ 항목을 선택합니다.

 

신용카드 항목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서브 메뉴에서 ‘금융서비스’항목을 선택합니다.

 

금융서비스 메뉴에서 ‘최소결제방식 변경’ 항목을 선택합니다.

 

리볼빙(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최소결제방식)이 설정되어 있는 카드의 경우, 아래와 같이 결제방식에서 최소결제(10%~90%)가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소결제 10%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당월 100만원 카드를 이용한 경우, 청구된 금액 100만원 중 10만원만 출금이 되고, 90만원이 다음달 청구 금액으로 넘어감을 의미합니다.

결제방식을 변경하기 위해 화면의 ‘다른 결제방식 변경 신청’ 링크를 클릭합니다.

 

카드그룹을 선택합니다. 카드그룹은 사용자가 소유하고 있는 카드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카드(그룹)를 선택하였다면 이제 ‘결제방식’을 선택합니다.

씨티카드 최소결제(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기 원한다면 최소결제10%~90% 항목을 선택하지 않고, ‘100% (총결제)’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100%(총결제)’를 선택하면 얼마를 사용하든지 간에 다음 결제일에 모든 금액이 청구됩니다.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씨티카드 최소결제 서비스가 해지된 것입니다.



 

관련 정보

씨티카드 최소결제 변경 (리볼빙 해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